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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 킬로그 (막타)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22. 7. 16. 17:26

    퍼스트블러드!

    더블킬 !

    트리플킬 !

    쿼드라킬 !

    펜타킬!

     

    AOS게임에 빠질수없는 요소인 상대 플레이어를 죽이고 돈을얻는행위

    그리고 미니언을 죽이거나 중립몬스터를 죽여 돈을 얻는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누가 마지막에 공격했는지 최후의 일격을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저는 

    공격할때 누가 공격했는지를 맞는사람으로 하여금 기억하도록 코드를 작성하여 죽을때 어느적에게 공격당해 죽었는지 확인하고 만약 적 챔피언에게 죽었다면 그플레이어에게  골드를 지급하는 형식으로 만들면

    될것 같습니다.

        public void TakeDamage(float damage,GameObject whos_kill)
        {
            hp -= damage;//hp값을 입력받은 값으로 빼줌
            if(hp<=0){
                
                whos_kill.GetComponent<Stats>().gold += kill_gold;
                print(this.gameObject.name+"가 "+whos_kill.name+"에게 처치당했습니다.");
                Destroy(this.gameObject);
    
            }

    stats 스크립트에 누가 때렸는지 확인할수 있도록 takedamage 함수를 변경해줍시다.

    이렇게하면

    마지막에 체력을 0으로 만든 사람이 kill_gold를 얻을수 있겠네요.

     

     0 원에서 999원을 얻은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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