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 UI,상점 구현유니티 2022. 5. 24. 11:44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3 UI,상점,옵션창 구현,옵션
전편에서는 저희가 유닛의 머리위쪽 체력과 마나 그리고
기본UI를 구현했습니다.
이번엔 상점창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캔버스의 자식오브젝트로 이미지를하나 생성해 shop으로 바꿔줍시다. 그후 버튼을 만들어준뒤 drag로 만들어줍시다.
shop의 너비와 높이를 500/300으로 조정합니다.
drag는 500/10 으로 조정합니다.그후 캔버스의 이름을 UI로 바꿔줄게요
이런식으로 윈도우창처럼 위쪽을 누르면 창을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도록 만들어줍시다.
drag의 컴포넌트에 drag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drag : MonoBehaviour,IDragHandler{ [SerializeField] private RectTransform dragRectTransform; //움직일대상지정 [SerializeField] private Canvas canvas;//캔버스지정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drag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eventData.delta / canvas.scaleFactor;//드래그 } }
이제 상점에 필요한것을 생각해봅시다.
buy버튼 sell버튼
창을 닫을수있는 x버튼
현재 선택한 아이템 가격을 알려주는 text
지금 소지금을 알려주는 text가 필요합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줍시다.
drag와 close 버튼은 위치를 잘조정해주세요
그리고 shop(뒷배경하얀색)에 shop 스크립트를 만들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hop : MonoBehaviour { void Start()=>this.gameObject.SetActive(false);//씬이호출될때 표시되지않게함 }
처음 게임을 시작할때 상점이 열려있는경우는 없을겁니다.
그래서 저희는 게임이 시작되었을때 보이지않도록 해줄겁니다.
스크립트가 실행되면 이렇게됩니다.
이제 UI에 버튼을 추가해서 shop_btn으로 이름을 설정해줍시다.
shop_btn의 버튼 컴포넌트를 열어봅시다
클릭시() 부분아래에 있는 +를 눌러준뒤
shop을 지정해 gameobject.setactive를 클릭한뒤 체크해줍니다.
이렇게되면 이버튼을 클릭하면 shop(UI)가 보여지게됩니다 활성화상태가되면서요
이것과 똑같이 close 버튼도 똑같이 컴포넌트를 설정한뒤
체크만 해제해놓으면 닫는것처럼 보이게 할수있습니다.
이제 상점을 열고 닫고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아이템과 상점 구매/판매 (3) 2022.07.05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포탑과 미니언 만들기 (0) 2022.05.28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 체력바 UI 구현 (0) 2022.05.23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 플레이어 애니메이션과 공격과 스텟구현 (0) 2022.05.23 유니티 AOS게임 만들기 - 마우스커서 클릭한위치로 이동(+),카메라이동 (0) 2022.05.19